서울둘레길

서울둘레길 4회 수서역~양재시민의숲역 (대모산 구룡산 구간)

산길 나그네 2021. 10. 8. 10:03

▶트레킹일자: 2021년 10월6일

▶트레킹장소: 서울 강남구/ 서초구

▶트레킹경로: 수서역6번출구-돌탑전망대-실로암약수터-대모산 갈림길-△대모산(292m)왕복-대모산유아숲

-불국사- 구룡산갈림길-구룡산(308m)왕복- 염곡동-염곡마을보도육교-원지교-여의천변

-백마부대 충혼탑-양재시민의숲(매헌)역 5번출구

▶트레킹거리 및/ 트레킹시간: 12.46km/ 5:00

교통: 갈때=노량진역(9호선)-선정릉역(분당선)환승-수서역 6번출구

올때=양재시민의숲(신분당선)-강남역(2호선)환승

2021-10-06 서울둘레길4 코스 대모산 구룡산 양재시민의숲__20211006_0647.gpx
0.07MB

구룡산 정상.

수서역(강남구 수서동)~양재시민의숲역(서초구 양재동)까지 진행도.

지난구간에 이어 수서역 6번출구에서 둘레길 4코스를 시작한다. 일기예보에 눈물방울 정도의 가벼운

비가 내린다고 하여 산행을 강행했는데, 수서역에 내려 보슬비가 내리는 하늘을 올려다보니 종일 내릴

비다. 6번출구 바로 앞에 보이는 대모산 둘레길이정목을 보며 계단길을 올라서며 산행을 시작한다.

6:41    수서역.

둘레길 시작.

나뭇잎 적시는 가벼운 비를 맞으며 숲길로 들어서니  사람이 하나도 보이지 않는다. 오랜만에

조용한 평화로움속에 빈 숲길따라 가볍게 산길을 오르내린다.

서울 둘레길 양재시민의 숲 이정목을 잘 따라가면 길잃을 염려는 없겠다.

약간 가파른 산길을 올라 정자가 서있는 73m봉을 넘어서고,

궁마을 갈림길을 지나 둘레길은 여전히 직진하며 올라서는 길이다.

7:13   구조물에서 좌측방향을 따르고. 너무 반질반질한 등로가 사방으로 나있어

무심히 걷다보면 딴길로 빠질수 있어 둘레길 이정표를 유심히 보고 진행해야.......

갑자기 우회로 안내문이 나오며 둘레길중 보행에 방해되는 장애물이 있어 우회로를 이용하라고 한다.

나중엔 어찌되든 그대로 원래의 둘레길 방향으로 가기로 한다. 계속 걸어가도 장애물을 못 본 것인지

없는것인지 걸어가는 길에 애로는 없는것 같다.

다리를 건너기도 하며 돌탑 전망대까지 오르막길로 이어진다.

또 다시 나오는 우회로 안내문에 찜찜하나 그대로 원래의 둘레길을 따라간다.

7:35    돌탑전망대.

돌탑전망대에서 바라본 제2 롯데월드도 간신히 보이는 서울시내..

돌탑전망대를 지나 숲길따라 수림이 울창한 유아숲 체험원을 지난다.

7:45   유아숲 체험원.

불국사 방향으로.

실로암 약수터를 지나자마자 나오는 대모산 갈림길에서 잠시 둘레길에 쉼표를 찍고

좌측 대모산 방향으로 올라선다.

대모산은 둘레길에서 벗어나 있지만 올라보지 않은 산이라 들렸다 가기로 한다.

7:46   대모산 갈림길.

한없이 이어지는 긴 계단길따라 대모산 정상으로 향한다.

긴 계단길을 올라 철조망 울타리를 만나고 울타리따라 나무계단로 올라

대모산 정상에 당도한다.

대모산 정상 .

8:00  △대모산(292m)

날씨도 흐렸지만 나무로 둘러싸여있는 대모산 정상은 평시에도 조망은 없어 보인다. 무심한

발자국 하나 남기고 다시 되돌아 내려 둘레길에 합류한다.

둘레길 합류.

연리목 앞을 지나 걷기좋은 숲길이 내내 이어진다.

8:23    불국사

8:28   불국사를 지나 계속 걷기좋은 숲길따라 대모산 유아숲을 지나고.

구룡산방향의 명품 강남 둘레길을 따라 걸어간다.

둘레길은 우측길로 이어지고.

미끄러운 바위들도 가끔씩 나타나는 길이지만 여전히 걷기에 쾌적한 길따라 걸어가다

구룡산 갈림길에 당도한다.

구룡산도 둘레길에서 벗어나 있는 산이지만 빼놓을수 없어 잠깐 둘레길에 쉼표를 찍고 좌측

정비되지 않은 길따라 구룡산 정점을 향하노라니 차츰차츰 길이 렬리고 있다.

8:58    구룡산 갈림길.

안개속에 우람하게 놓여져있는 바위앞을 지나고.

전망대쯤 되는것 같은데 오늘은 꽝!!

철조망 울타리길을 지나 가파른 계단으로 한 오름 올라 구룡산 정상에 선다.

구룡산 정상 당도.

9:16    구룡산(308m)

조그만 헬기장터에 전망대가 놓여있는 구룡산 정상은 조망이 좋아 보이나 안개비에 망망대해다.

조망 안내도에 그려진 사진으로 조망을 대신하고  잠깐의 휴식을 취하고 오던길로 되돌아간다.

역시 날이 흐리거나 비오는날의 산행은 피해야 하는데..............

조용한 산길을 걸을 수 있다는 이점은 있으나 보이는 것도 없고, 게다가 구룡산 내림길에 미끄러져

발목 부상까지 입었으니, 아무래도 오늘 계획은 수서역에서 사당역까지 목표였지만 양재시민의 숲

까지 진행해야할 것 같다. 어눌한 발걸음으로 둘레길에 원위치하여 천천히 양재시민의 숲으로 향한다.

둘레길에 원 위치.

9:53   개암약수터.

10:30   염곡약수터 갈림길.

숲길을 벗어나 염곡동길로.

염곡마을 보도육교를 건너 맞은편 여의천교 방향으로 간다.

11:02    염곡마을보도육교.

여의천교 방향으로.

여의천교 아래를 지나고.

여의천길따라.

유격백마부대 충혼탑안으로 진입한다.

백마부대 충혼탑을지나 매현로로 나와 언제 다시 시작할지 모르는 양재시민의숲을 건너다보며

바로 우측 신분당선 양재시민의 숲 5번출구 앞에서 산행을 끝마친다.

11:40   양재시민의 숲 역.